대구 동구가 대구시가 실시하는 2023년 구·군 위생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대구광역시 동구
대구 동구가 대구시가 실시하는 2023년 구·군 위생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대구광역시 동구


대구 동구가 대구시가 실시하는 2023년 구·군 위생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구 동구에 따르면 동구는 위생행정 인프라 확보, 음식점 등급제 관리, 안심식당 지정 운영 등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외식 업소에 대한 밀키트 개발과 홍보·마케팅 등 지원사업 추진,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식품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으로 지역 생산 제품 인지도 제고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구가 위생행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구민과 직원들이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 구민의 식생활 안전과 외식업계 발전을 위해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