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코스닥지수는 26일 동반상승출발했다. 이날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5조6400억원으로 사상최대치를 기록했다는 발표가 시장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1.81포인트(0.48%) 오른 2460.62에 거래를 시작했다. 오전 9시7분 기준 개인과 기관은 각각 72억원, 24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홀로 106억원 순매도 중이다.


시총상위종목들은 삼성전자(1.19%), SK하이닉스(2.06%), 삼성바이오로직스(2.61%), 셀트리온(2.99%), 삼성물산(2.22%) 등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6.34포인트(0.73%) 오른 876.27에 거래를 시작했다. 코스닥에서도 개인과 기관은 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외국인은 홀로 ‘팔자’ 기조를 나타내고 있다. 오전 9시7분 기준 개인과 기관은 각각 88억원, 7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83억원 순매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