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와 코스닥이 미국과 유럽연합(EU) 간 무역분쟁 우려 상승 영향으로 하락출발했다.

코스피지수는 1일 전 거래일 대비 3.38포인트(-0.14%) 내린 2419.63에 거래를 시작했다. 기관은 77억원 순매도하며 꾸준히 ‘팔자’ 기조를 보이고 있고 외국인도 장중 순매도전환하며 매도세에 가세했다. 개인은 장중 순매수전환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NAVER 등이 1~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SK하이닉스는  약 4%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05포인트(-0.01%) 내린 879.61에 거래를 시작했다. 오전 9시4분 기준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세를 보이고 있으며 개인은 홀로 ‘사자’ 기조를 나타내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4억원, 11억원 순매도하고 있으며 개인은 38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주요종목에서는 신라젠, 나노스, 스튜디오드래곤 등이 1~3%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펄어비스가 2~3%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