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한 국외 경제 상황 속에서도 대한민국 사상 최초로 수출 6000억달러를 돌파한 가운데 광주·전남지역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과 무역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광주시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10일 라마다광주 호텔에서 제55회 무역의 날을 기념한 ‘광주 수출의 탑 및 유공자 포상 전수식’을 열고 지역 우수 수출기업에 대한 수출의탑 시상과 무역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상 전수식에서는 7000만달러탑을 수상한 연호엠에스를 비롯해 총 27개 수출기업에 수출의탑이 수여됐고, 수출기업 및 수출 유관기관 임직원 32명은 수출진흥에 대한 공로로 유공자 포상을 수상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축사에서 “불황 속에서도 값진 땀의 결실로 수출탑을 수상하신 기업과 유공 포상을 받으신 기업인들께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적정임금과 적정노동시간, 노사간의 책임경영 그리과 원하청 관계 개선을 통한 광주형 일자리 실현으로 기업하기 좋고 일하기 좋은 도시로 변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주동필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본부장은 “올해 무역의 날 기념 행사는 사상 최초로 수출 6000억달러를 돌파해 더욱 뜻 깊다”며 “이번 수출의탑 및 유공자 포상 전수식이 광주 무역인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수출의 탑 수상 기업
▲연호엠에스(7000만달러)
▲엔에이치인터내셔널 ▲디스커버믹스테크 ▲지오씨 주식회사(이상 3000만달러)
▲탑인프라(2000만달러)
▲대웅에스엔티 ▲비제이코리아주식회사 ▲성진글로벌 ▲포미(이상 1000만달러)
▲디에스피 ▲서치메디컬 ▲씨엠텍 ▲월드플러스전자 ▲지오티 ▲하나텍 ▲대신정보통신 ▲엠피닉스(이상 500만달러)
▲티디엠(300만달러)
▲샵테크 ▲신광씨링 ▲신라에프에이 ▲씨아이에스 ▲에스엠지 ▲비드바이코리아 ▲세림테크 ▲송우기전 ▲알엠아이텍(100만달러)
◇ 유공포상
▶동탑산업훈장
▲양홍석 탑인프라 대표
▶산업포장
▲박정환 연호엠에스 이사 ▲정광섭 디에스피 대표 ▲장성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차장
▶대통령 표창
▲정상희 성진글로벌 대표 ▲홍범석 하나텍 대표
▶국무총리 표창
▲최성욱 연호엠에스 이사 ▲강상도 엠피닉스 대표 ▲김세중 송우기전 대표
▶산업부장관 표창
▲고재희 광주광역시청 계장 ▲정창욱 김대중컨벤션센터 차장 ▲박정회 나눔테크 연구소장 ▲김주년 노보인터내셔날 대표 ▲정성철 다원엔지니어링 상무 ▲김동현 대영전자 상무 ▲송희진 무등 대리 ▲최현정 무등 대리 ▲박대규 서치메디컬 부장 ▲임재옥 세림테크 이사 ▲전환수 송우기전 차장 ▲조성준 송우기전 과장 ▲정철웅 지오씨 부장 ▲배영일 지오씨 대리 ▲류양용 지오티 부장 ▲최상섭 지오티 주임 ▲정현철 탑인프라 이사 ▲박재덕 팬케미칼 대표 ▲서재승 하나텍 부장 ▲신동기 호원 사장
▶한국무역협회장 표창
▲신재호 나눔테크 부장 ▲이성오 씨아이에스 대표 ▲김영호 에스티인터내셔널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