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열린 제2차 남북정상회담 관련 브리핑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다시 한 번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의지를 드러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