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은 경남도지사 후보로 김경수 의원을 합의추대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2일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추미애 대표가 경남도지사 선거와 관련해 개최한 간담회 결과, 단일후보로 김경수 의원 추대로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의 브리핑 직후 김경수 의원은 "경남의 정권교체를 통해 경남 지역 경제와 민생을 살리기 위해 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에 따르면 추 대표는 경남도지사 선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김경수 의원에게 선당후사 정신으로 출마할 것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공민배, 권민호, 공윤권 세명의 후보 또한 추 대표의 뜻에 적극 공감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