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 /사진=뉴스1
이용섭 전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로 결정됐다.
20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용섭 예비후보는 18일부터 이날까지 사흘간 진행한 경선투표에서 52.94%의 득표율을 기록해 강기정(32.22%), 양향자(14.85%) 후보를 눌렀다.

이 후보는 1차 경선에서 과반을 확보하면서 광주시장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이 후보는 전남대 재학 중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후 국세청장, 행정자치부 장관, 건설교통부 장관 등 요직을 거친 행정통이다.

두 차례 국회의원을 역임했고 문재인 정부에서는 초대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