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23일 외국인과 기관 매도세 유입으로 하락출발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63포인트(0.11%) 내린 2473.70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48억원, 30억원을 순매도 했으며 개인은 270억원 순매수했다.


시총상위종목들은 삼성전자(-0.08%), SK하이닉스(-0.12%), 현대차(-0.31%), 셀트리온(-2.23%), 삼성바이오로직스(-2.67%) 등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닥지수는 0.78포인트(0.09%) 내린 888.39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40억원, 4억원을 순매도하며 매도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관 홀로 35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하락을 방어하는 모양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