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고 명랑한 노란빛을 띠는 ‘짤맥 골든에일’은 진한 열대과일의 풍미가 매력적인 가벼운 바디감의 에일 맥주다. 홉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쾰시 효모를 사용해 홉의 개성을 그대로 살리고, 깔끔한 끝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짤맥 골든에일’은 홉을 농축한 증류식 홉 오일을 양조에 사용한 국내 최초의 맥주로, 홉 오일이 맥주 특유의 쓴 맛을 줄이고, 홉 특유의 향을 배가시켜 풍부한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알코올 도수는 4.6%로 서울 경복궁역 인근에 위치한 ‘핸드앤몰트 탭룸’을 비롯, 전국의 레스토랑 및 펍 등에서 생맥주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핸드앤몰트는 ‘짤맥 골든에일’ 출시를 기념해 ‘오늘의 짤’ 캐릭터, ‘짤군’을 활용한 다양한 MD상품 및 전용잔을 개발해 ‘프리미엄 짤맛탱구리, 짤맥 골든에일’의 유쾌한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짤맥’ 취급점 및 수제맥주 전문 펍 ‘크래프트한스’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700명에게 출시 기념 ‘오늘의 짤’ 신규 이모티콘을 제공해 맥주와 이모티콘이 어우러진 신개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핸드앤몰트 마케팅 담당자는 “매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이모티콘처럼, 매일 즐기고 마실 수 있는 맥주를 만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짤맥 골든에일은 크래프트 맥주와 친해지고 싶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로 핸드앤몰트는 수제맥주 입문자부터 맥주 애호가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맥주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핸드앤몰트는 디자인 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과 함께 김치 유산균으로 발효한 한국식 사워 에일 ‘케이바이스(K-Weisse)’, 홉 대신 깻잎을 주원료로 사용한 ‘깻잎 한잔 세종’, ‘발라스트 포인트 브루어리’와 함께한 ‘오미자에일’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성 있고 참신한 맥주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핸드앤몰트 마케팅 담당자는 “매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이모티콘처럼, 매일 즐기고 마실 수 있는 맥주를 만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짤맥 골든에일은 크래프트 맥주와 친해지고 싶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로 핸드앤몰트는 수제맥주 입문자부터 맥주 애호가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맥주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핸드앤몰트는 디자인 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과 함께 김치 유산균으로 발효한 한국식 사워 에일 ‘케이바이스(K-Weisse)’, 홉 대신 깻잎을 주원료로 사용한 ‘깻잎 한잔 세종’, ‘발라스트 포인트 브루어리’와 함께한 ‘오미자에일’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성 있고 참신한 맥주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