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반도체와 바이오 업종의 강세에 장중 2320선을 돌파했다.

코스피는 20일 오전 11시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6.60포인트(0.72%) 오른 2325.06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138억원, 130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은 1297억원 순매도했다.


삼성전자,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전자우 등 반도체와 바이오주가 1~4%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도 1~2%대 상승세다. 반면 LG화학은 1%대 약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4.11포인트(0.50%) 오른 831.02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75억원, 41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은 315억원 순매도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라젠, 바이로메드, 메디톡스, 코오롱티슈진(Reg.S) 등 바이오주가 1~7%대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포스코켐텍은 1~2%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