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증권거래소 ⓒAFP=뉴스1 |
(서울=뉴스1) 강민경 기자 = 17일(현지시간) 뉴욕증시가 상승세로 출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장 대비 150.70포인트(0.40%) 오른 3만7949.67로 거래를 시작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는 전장보다 17.56포인트(0.35%) 상승한 5068.97로 개장했으며 기술주 중심 나스닥 종합지수는 77.05포인트(0.49%) 오른 1만5942.29로 출발했다.
로이터는 메가캡(시가총액 2000억 달러가 넘는 초대형주)이 오름세를 주도하는 가운데 주요 기업들의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증시에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