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구호대 파견'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네팔 구호대 파견'

네팔에 대한민국긴급구호대(KDRT) 40명이 파견될 예정이다.

40명의 KDRT 중 선발대와 119구조대로 구성된 탐색구조팀 10명은 오늘(27일) 밤 민항기 편으로 네팔에 파견된다.

정부는 이날 오후 외교부 조태열 제2차관 주재로 민·관합동 해외긴급구호협의회를 긴급 개최, 이같이 결정했다.

정부는 이날 파견되는 선발대와 구조대원들의 활동 보고를 토대로 나머지 구조대원 30여명의 구성, 파견일정 등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며 추가파견은 5월 1일 운행되는 네팔행 우리 국적기를 이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