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시흥을·4선)이 20대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장에 올랐다.

조 의원은 13일 오후 20대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해 열린 본회의 표결에서 재석의원 285표 중 269표(94.39%)를 얻어 국토교통위원장직에 선출됐다.


조 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는 우리 국민의 삶과 아주 밀접하다”며 “서민 주거, 국토 균형 발전 문제, 편안하고 안전한 교통체계 구축 등 우리 국민의 편안한 삶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
20대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장에 선출된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