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총장 구기헌)는 17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제 2기 글로벌 외식전문가양성과정' 수료식 및 우수자 시상식과 함께 교육생 대상 참여기업 설명회 및 인턴십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지난 9월부터 2개월간 진행된 글로벌 외식전문가양성과정 프로그램은 취업연계 교육과정으로 국내·외 2~4년제 대학교 예비졸업생 및 졸업생 중 선발된 교육생 대상으로 미주·동남아 지역


글로벌 외식전문가 양성을 위한 이론 및 실무중심 교육과 글로벌 외식업체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을 맡은 상명대 구기헌 총장은 “앞으로 본 프로그램이 국내 최고의 외식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번 사업 책임교수인 상명대 홍완수 자연과학대학장은 "미주·동남아 지역에서 활약 할 글로벌 외식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외식업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였으며,

본 교육과정 수료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해주고 경로 설계에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글로벌 외식전문가 양성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지원했으며, 상명대는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