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제공

방송인 강유미가 국회의원들의 20대 국회 본회의 출석률 점검하기 위해 방문한다. 오는 12일 방송되는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흑터뷰' 코너에서는 강유미가 국회를 방문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강유미는 이날 20대 국회 본회의 출석률 100% 의원들을 찾아가 개근상을 전달한다. 반면 출석률이 저조한 의원들에게는 결석 이유를 묻는다. 

강유미는 지난 2월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을 찾아가 "강원랜드에 몇 명이나 꽂으셨습니까?"라는 돌직구 질문을 던져 화제를 모았다.
이에 강유미가 출몰한 국회는 경계 비상 발령이 발효되고, 강유미 대응 매뉴얼까지 생겼다는 후문이다. 한편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12회는 오는 12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