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외국인 매도세 유입으로 하락전환했다.
코스피지수는 17일 오전 11시 전 거래일 대비 6.17포인트(-0.25%) 내린 2451.32를 기록하고 있다. 외국인은 1193억원을 순매도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994억원, 184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하락을 방어하는 모양새다.
시총상위종목들은 삼성전자(-0.72%), SK하이닉스(-1.43%), 삼성바이오로직스(-2.82%), 셀트리온(-1.69%)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대차(2.61%)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닥지수는 898.22을 기록하며 900선에 근접해있다. 개인은 349억원을 순매수하며 홀로 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44억원, 1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