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DB
일요일인 20일 전국 고속도로가 나들이 차량 증가 등으로 지체 현상을 보인다. 

이날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5시 기준 서울에서 부산 방향으로 평균 4시33분이 소요된다.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상행선의 경우 5시간으로 나타났다.

서울에서 강릉으로 이동하는 시간은 평균 2시간30분이다. 반대 방향인 상행선은 한시간 반가량 더 늦게 도착한다.

앞서 한국도로공사는 서울방향이 오후 17~18시 최대, 익일 01시~02 해소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이날 예상교통량은 전국 448만대, 수도권→지방 46만대, 지방→수도권 48만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