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기관 매도세에 2470선이 붕괴됐다. 장초반 거셌던 외국인 매수세도 다소 둔화된 모습이다.

코스피지수는 24일 오전 11시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0.71포인트(-0.43%) 내린 2461.20에 거래되고 있다. 기관은 1022억원을 순매도하고 있으며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702억원, 142억원을 순매수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셀트리온, POSCO,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LG화학 등은 보합권내 등락을 보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같은시각 전 거래일 대비 2.60포인트(0.30%) 오른 871.75에 거래되고 있다. 외국인은 809억원 순매수하며 홀로 ‘사자’ 기조를 보이고 있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658억원, 123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주요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신라젠, 에이치엘비, 메디톡스, 셀트리온제약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나노스는 2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