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가 미얀마건설협회(MCEA)와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대한건설협회
대한건설협회는 미얀마 양곤에서 미얀마건설협회(MCEA)와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미얀마건설협회는 미얀마 건설부 산하기관으로 현지 경제개발 및 건설부문 활성화를 위해 1996년 설립해 건설산업 연구개발, 회원사 의견수렴을 통한 대정부 정책건의 등을 수행하는 대표단체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 단체는 정보시스템개발, 건설기술 연구, 인력 및 기술개발 교육프로그램 교류, 글로벌 시장 진출 협력 등 양국 건설기업의 시장 진출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