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주요 가상화폐(암호화폐)가 20일 오후 6시 기준으로 혼조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4만4000원(0.6%) 상승한 740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동향은 혼조 양상을 보인다. 아이오타(3.68%, 591원) ▲비트코인 골드(3.48%, 8만1750원) ▲리플(1.31%, 386원) ▲이오스(0.17%, 5870원) 등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인 암호화폐는 스트리머다. 스트리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7.69% 상승한 42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오미세고(-4.74%, 4620원) ▲라이트코인(-2.82%, 6만3750원) ▲비트코인 캐시(-2.73%, 62만3500원) ▲질리카(-2.38%, 41원) ▲이더리움(-1.96%, 33만5300원) ▲퀀텀(-1.35%, 5120원) ▲이더리움 클래식(-1.32%, 1만4900원) ▲카이버 네트워크(-0.38%, 520원) 등은 하락세를 기록했다.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인 암호화폐는 제로엑스다. 제로엑스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6.33% 하락한 843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리플, 비트코인, 이더리움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