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서해 북방한계선 남방에서 불법조업을 하던 중국어선 2척이 우리나라 어민들에 의해 붙잡혔다.

우리 어선 19척은 지난 5일 새벽 5시20분쯤 서해 연평도 북방 약 1㎞ 지점에 머물고 있던 중국 어선을 나포해 연평도 항구로 돌아왔다. 어민들은 어선 5척을 동원해 중국 어선에 로프를 걸어 연평도로 끌고 왔다.


중국 어선은 각각 22톤과 15톤급으로 선장 2명을 포함해 11명의 어민이 타고 있었다.

나포 과정에서 우리 어민과 중국 선박 간 충돌이 있었지만 인명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해경은 중국 어선의 불법조업 여부를 조사하는 한편 우리 어선의 나포 행위엔 불법성이 없다고 판단해 형사처벌하지 않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