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멧돼지.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 /자료사진=뉴시스

인천 도심에 멧돼지가 출몰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지난 3일 밤 10시25분쯤 인천 부평구 삼산동의 한 삼거리에 멧돼지 2마리가 나타났다는 시민의 신고가 소방당국에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119구조대는 마취총을 사용해 멧돼지 1마리를 포획했으나 나머지 1마리는 도로에서 승용차량에 치여 죽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소방당국은 멧돼지들이 먹이를 찾아 야산에서 도심으로 내려온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