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피지수는 12일 개인과 기관 매도세에 전 거래일 대비 1.51포인트(-0.06%) 내린 2442.71에 마감했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783억원, 1474억원을 순매도했으며 외국인은 2353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하락폭을 줄였다.

코스피지수는 장중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꾸준히 오름세를 보이다가 장마감 직전 기관의 매도세 유입으로 하락전환했다.


시총상위종목들을 살펴보면 삼성바이오로직스(-3.25%), POSCO(-1.53%) 등이 약세를 보였으며 SK하이닉스(3.45%)가 강세를 나타냈다.

코스닥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3.93포인트(-0.44%) 하락한 881.45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42억원, 973억원 순매도했으며 개인은 1323억원 순매수했다.

주요종목들을 살펴보면 셀트리온헬스케어(-1.60%), 메디톡스(-2.00%), 바이로메드(-9.51%), 에이치엘비(-6.96%) 등 대부분 약세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