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협회는 '블록체인과 시민참여 그리고 혁신성장'이라는 주제로 8월30일 코엑스에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30일 오후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가 '블록체인 허브도시를 향하여'란 주제로 강연한다. 이와 함께 ▲경제 신대륙, 블록체인 커뮤니티(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 ▲블록체인과 사이버 보안(네오프레임 김성룡 대표)  블록체인 메인넷과 SNS(씨스마체인 형용준 기획이사) ▲플랫폼 비즈니스와 블록체인의 만남(권현준 순천향대학교 교수) ▲블록체인과 에너지 전환(REDi 이동영 대표)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한편, ISEC 2018은 기업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비롯해 현업에 종사하는 실질적인 보안실무자 5000여명이 참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보호 콘퍼런스'로, 8월30과 31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