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피지수가 기관 매도세에도 2300선을 방어했다.
코스피는 30일 전 거래일 대비 1.68포인트(-0.07%) 내린 2307.35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651억원, 2196억원 순매수했으며 기관은 3173억원 순매도했다. 외국인은 8거래일 연속 매수세를 유지했다.

삼성전자(1.82%), 삼성전자우(1.03%) 등이 강세를 보였으며 셀트리온(-1.11%), LG화학(-2.81%) 등이 약세를 나타냈다.


서상영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미국 증시에서 아마존, 알파벳, 애플 등 대형기술주가 강세를 보였다”며 “IT관련 업종에 대한 투자심리를 개선시킬 수 있어 한국증시에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1.29포인트(0.16%) 오른 804.47에 거래를 마쳤다. 기관은 121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과 외국인은 14억원, 48억원 순매도했다.
신라젠(3.63%), 나노스(5.53%) 등이 상승세를 나타냈으며 셀트리온헬스케어(-1.46%), CJ ENM(-2.22%) 등이 하락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