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 네이버캡쳐
코스피지수가 기관 매도세에 하락 마감했다.

15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16.73포인트(0.77%) 하락한 2145.12에 장을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991억원, 226억원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3271억원 순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서는 포스코(0.19%), LG화학(2.85%), KB금융(0.19%) 등이 강세를 보였고 삼성전자(-0.45%), SK하이닉스(-2.90%), 셀트리온(-4.74%), 삼성바이오로직스(-2.00%), 현대차(-1.73%) 등은 약세를 보였다.


코스닥지수 / 네이버캡쳐
코스닥은 전 거래일에 비해 12.63포인트(-1.73%) 내린 718.87에 장을 마감했다. 개인은 2229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1586억원, 576억원 각각 순매도했다.
코스닥 시총 상위 10개 종목 중 포스코켐텍(0.30%)만 상승 마감했고 셀트리온헬스케어(-3.53%), 신라젠(-5.24%), CJ ENM(-1.86%), 바이로메드(-5.49%), 메디톡스(-6.77%) 등 다른 9개 종목은 하락세로 장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