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진=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건전한 게임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황성기 자율기구 의장은 “협약식을 통해 모바일 게임에 대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며 “확률형 아이템, 청소년 보호, 게임광고에 대한 자율규제 활성화와 건전한 게임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다양한 게임 주요 현안에 대한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확률형 아이템의 주요 현안과 ▲게임이용 청소년 보호방안에 대한 공동 조사·연구 및 정책 개발을 진행하며 ▲게임광고 자율규제를 위한 업무공조 및 정책개발, 가이드라인 제작·홍보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황성익 모바일게임협회장은 “건전한 게임 생태계는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와 함께 올바른 문화를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