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서 전국 의회 최초 대상 영예. /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서 전국 의회 최초 대상 영예. /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지난 16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9회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전국 의회에서는 최초로 대상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경기도의회는 2015년부터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5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의정활동 및 조례 제·개정과 생활 콘텐츠를 도민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기 위해 영상과 한컷뉴스를 제작하고 있으며 현장감 있는 의정활동을 웹툰과 포토툰 등으로 제작해 도민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특히 다양한 경기도 이야기를 소개하는 도민필진 운영과 의정활동을 B급 감성으로 소개하는 등 참여와 소통의 대표 채널로 자리 잡는 데 기여하고 있다.
신낭현 의회사무처장은 “경기도의회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조례와 의정활동 내용을 흥미롭고 쉬운 SNS콘텐츠로 제작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고 앞으로도 SNS채널을 통해 의정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