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시는 지난 29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 가지가지홀에서 ‘2022년 수원시 청년협의체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전개할 주요 활동의 계획을 공유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대면·비대면 병행 방식으로 진행한 이번 총회에는 청년협의체 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정책 포럼·간담회 등 활동 추진 방향과 청년 정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청년협의체는 올해 주요 활동으로 ▲수원시 청년협의체 회원 상시 모집·위촉 ▲월 1회 정기회의·간담회 개최(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제안 등) ▲청년 정책 포럼·역량 강화 워크숍 등 프로그램 추진 ▲온라인 소통방 구축(수원시청년지원센터에 협의체 활동 공유)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