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덴마크, 독일,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방역을 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는 20일까지 재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6인·9시)를 해제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반면 유행이 확산하는 국면에서 거리두기를 푸는 것은 시기상조라는 의견도 팽팽합니다. 거리두기가 유행 규모를 어느정도 억제하는 측면을 강조하는 취지인데요. 방역을 일찍 풀어버리면 중증 및 사망 피해가 커질 수 있다는 우려에서죠. 거리두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설문링크☞https://sidae.com/mwPoll.html)
1. 더 이상 의미가 없으므로 해제하는 게 맞다.
2. 유행 차단 효과가 있는 만큼 유지하는 게 맞다.
3. 잘 모르겠다.
1. 더 이상 의미가 없으므로 해제하는 게 맞다.
2. 유행 차단 효과가 있는 만큼 유지하는 게 맞다.
3. 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