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개청식에는 화성시장과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 및 화성시의원,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시민 등이 참석해 이전 개청을 축하했다.
동탄출장소 이전 개청으로 각기 다른 건물에 위치해 있던 출장소 내 각 부서가 한 건물에 위치함으로써 동탄출장소를 방문하는 화성시민들에게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동탄출장소 청사는 그린파킹파크 5층 ~ 8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무과, 민원여권과, 세무과, 복지위생과, 건축산업과, 교통건설과, 차량등록사업소 분소 등 200명의 공무원이 근무하고 있다.
화성시장은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동탄출장소가 청사 이전을 통해 동탄 시민들과 보다 가까이 소통하고, 시민 중심의 행정을 하는 대표 행정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과 시의원들은 25일 동탄출장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동탄출장소 청사이전 개청식에 참석하여 이전을 축하 하였다.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은 이전을 축하하며, “우리시가 급속히 증가하는 인구와 성장하는 몸집에 비해 뒤따르지 못했던 행정조직과 서비스 등으로 시민들이 그동안 겪으셨던 불편이 적지 않았음을 알고 있다”며 “오늘 새롭게 청사 이전을 하는 동탄출장소가 시민모두가 이용 가능한 공간, 누구나 즐겁게 찾을 수 있는 시민여러분의 일상에 플러스가 되는 곳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