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수원이 오는 20~24일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한 '청렴리더십 과정'을 운영한다.
19일 연수원에 따르면 이 연수는 변화하는 청렴 제도를 학교에 정착시키고 공무원 청렴 의식과 교직원 청렴 리더십 역량을 더 높이고자 마련했다.
'메타버스, 이번 역은 청렴입니다'라는 주제로 도내 학교 관리자, 행정실장, 주무관 등 교직원 3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경기교육 청렴정책 ▲이해충돌방지법·청탁금지법·공무원행동강령 핵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등이다.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팀별로 강의실 등 가상공간을 자유롭게 오가며 과제를 협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청렴 의식과 리더십을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