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농업기술센터가, 사계절 기본 양봉관리 교육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이상기후와 해충, 바이러스 등으로 꿀벌들이 군집붕괴현상을 겪음에 따라 지역 내 양봉 농업인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돕기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오는 8일 오후1시30에 진행하며, 장소는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이다.
교육대상은 화성시 양봉연구회 회원과 일반 시민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신청은 오는 5일 오후 6시 까지다.
교육내용은 한국 양봉산업의 현황과 전망, 사계절 양봉관리 방법 등 내용이며, 강사는 김진태 한국양봉기술대학 교수다.
차재문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도 봄철 이상 기후로 양봉 농가의 피해가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양봉농가가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책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