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관계자들이 8월 31일 검배 문화체육센터 건립공사 착공식에서 시삽하고 있다. /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8월 31일 검배체육공원에서 '검배 문화체육센터 건립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과 권봉수 시의회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체육단체 관계자, 지역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검배 문화체육센터는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약 215억원을 투입하여 검배공원 내 3165㎡ 부지에 연면적 5246㎡, 지상 4층 규모의 문화체육센터로 건립될 계획이다.

지상 1층에는 주차장, 지상 2층 수영장, 지상 3층 다목적체육관, GX룸, 강의실, 지상 4층 동아리실이 들어서게 된다.

수택동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백경현 시장은 "검배 문화체육센터는 수택동 지역의 부족한 생활체육시설을 충족할 수 있는 핵심 공공체육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체육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검배 문화체육센터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SOC복합화 사업 선정 등으로 국비 59억원, 특별교부세 6억원, 특별조정교부금 19억원 등 총 84억원의 외부재원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