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전경 /사진제공=도로교통공단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11월 28일 한국경영인증원(KMR) 주관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단은 올해 진행된 신입직원 정규직 채용과정 중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등에 대한 항목을 평가받았다. 우수하고 체계적인 채용운영으로 공정채용 인증기관으로 신규 선정 됐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이번 인증 과정에서 공정채용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했다"며, "앞으로도 채용의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채용 시스템의 고도화와 공정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