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KT·SK텔레콤, LLM 개발 경쟁 본격화 김은옥 기자 11,713 2025.07.04 | 11:49:56 공유하기 카카오 카카오 나에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텔레그램 링크 복사 0 카카오톡 카카오톡나에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카페블로그 텔레그램 링크복사 /그래픽=김은옥 기자 SK텔레콤과 KT의 자체 거대언어모델(LLM)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지난 3일 KT는 자체 개발안 LLM '믿:음 2.0' 버전을 앞세워 정부의 독자 AI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SK텔레콤은 앞서 지난 5월 '에이닷 엑스(A.X) 4.0'을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주요뉴스 "젊은 부부가 한밤 모조리 싹둑"…수원 사진명소 '장미담장' 무단 절단 광화문 동아일보 사옥서 '흉기 습격'…40대 남성 중상, 70대 용의자 도주 버터 없는 버터맥주…어반자카파 박용인, 항소심서도 '집행유예' 최태원·노소영 '재산분할' 파기환송심, 다음 달 24일 결론 현대로템, 글로벌 ESG평가서 '실버 메달' 첫 획득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김은옥 기자 [email protected] 머니S 편집부 김은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