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북 미사일 자국 상공 지났으나 요격 안 해" 성동규 기자 1,051 2016.02.07 | 10:49:03 공유하기 카카오 카카오 나에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텔레그램 링크 복사 0 카카오톡 카카오톡나에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카페블로그 텔레그램 링크복사 지난 2009년 4월5일 북한이 함경북도 화대군 무수단리에서 발사한 장거리 미사일 은하2호. 사진=뉴스1DB 일본 자위대가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남부 오키나와 상공을 지나갔지만 격추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NHK방송이 7일 보도했다. 일본 방위상은 북한이 미사일 발사 예정기간을 앞당긴다고 발표한 6일 즉각 항공자위대의 지대공 요격용 패트리어트 미사일을 오키나와현 미야코 섬과 도쿄 근교에 배치했다. 주요뉴스 "아내 임신 중 여교사와 불륜"…홍서범·조갑경 아들, 항소심도 일부 패소 '오겜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 4년 만에 무죄 확정 [인사] 현대해상 분양수익 2000억 벌어놓고 '아파트 울타리'…원베일리 개방 의무 논란 김건희 '매관매직 혐의' 1심 징역 7년…"영부인 지위, 사적 이익에 활용"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