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작은 구리고등학교 2학년 박창범, 수택고등학교 2학년 김세담 학생 팀(팀명 : V)이 제출한 작품‘∼를 위해’가 선정됐다. 가작은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순복 주무관의 ‘2014.04.16. 세월호 참사,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가 선정됐다.
이 교육감은 이들을 격려하며, “세월호 희생자들을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는 좋은 작품이 완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추모조형물 조성 사업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교원에 대한 추모의 뜻을 기리고 참사의 교훈을 잊지 않기 위해 추진됐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실무추진기획팀의 세부 협의를 통해 설계 및 계약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올해 안에 경기도교육청남부청사 정원에 조성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