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김영란법)시행 시작으로부터 만 하루가 지난 29일 서울 중구 태평로1가 서울특별시청 구내식당에서 공무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식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