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멤버 대성 입대 소식이 전해졌다. 
대성 입대. /사진=YG엔터테인먼트

대성은 오늘(13일)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 위치한 27사단 이기자 신병교육대에 입소한다. 대성은 신병교육대에서의 기초군사훈련을 거쳐 약 21개월 동안 현역 군인으로 생활하게 된다.
이로써 대성은 빅뱅 멤버 중 4번째로 입대하게 된다. 앞서 리더 지드래곤이 지난 2월 27일 강원도 철원군 서면 자등리에 위치한 3사단 백골신병교육대에 입소했고, 태양은 오는 12일 강원도 철원군 동승읍 상노리에 위치한 6사단 청성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 또한 맏형 탑은 유일한 사회복무요원으로 용산구청에서 복무를 이어가고 있다.

YG 측은 "평소 멤버들과 비슷한 시기에 군복무를 하기 희망했던 대성이 지난해 자원 입대를 신청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나머지 멤버인 승리 역시 곧바로 입대를 준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대성의 입대 현장에도 대성을 보기 위해 수많은 팬들이 몰릴 전망이다. 대성 역시 별다른 입대 행사 없이 YG 관계자들의 배웅을 받으며 연병장으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1989년생인 대성은 2006년 빅뱅 멤버로 데뷔하며 활발하게 활동했다. 대성은 특유의 힘 있는 보컬 음색과 눈 웃음이 더해진 매력을 발산하며 방송, 예능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대성은 솔로 가수로도 활동을 넓히며 다수의 정규, EP, 싱글 앨범을 완성했다. 트로트 장르의 '날 봐, 귀순'이 많은 화제를 모은 것을 비롯해 '대박이야', '솜사탕' 등도 발매했으며 정규 앨범 'D'scover', 'D'slove'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빅뱅은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이날 신곡 발매를 준비했다. 제목은 '꽃길'. 이 곡은 빅뱅이 처음부터 군입대로 불가피한 공백을 염두하고 만든 곡이라는 전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