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채용. /사진=뉴시스
삼성 채용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삼성그룹은 5일 오후 '2018년 상반기 삼성그룹 신입·인턴사원 모집' 서류전형 결과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2일부터 20일까지 2018년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했다. 모집부문은 CE/IM부문(SW개발/회로개발/기구개발/재료개발, SCM/물류 등), DS부문(반도체설계/공정개발/설비·시스템개발/SW개발, 생산관리 등)으로 분류됐다.

지원자격은 2018년 8월 이전 졸업 또는 예정인 자(2018년 7~8월 입사 가능한 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영어회화자격을 보유한 자(OPIc 및 토익스피킹에 한함)로 진행됐다.


서류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오는 15일 삼성전자 직무적합성평가(GSAT)을 치른다. 삼성 계열사 별로 일정이 다를 수 있어 자세한 안내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야 한다.

필기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는 이후 실무·임원·창의력 면접, 건강검진을 거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