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와 코스닥이 동반 상승출발했다.

코스피지수는 1일 전 거래일 대비 5.91포인트(0.26%) 오른 2301.17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은 98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은 15억원 순매도했다. 외국인은 순매도와 순매수를 번갈아가며 방향성을 정하지 못한 모습이다.


셀트리온, POSCO, LG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은 1~4%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종목은 보합권내 등락을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3.48포인트(0.45%) 오른 779.00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은 46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7억원, 8억원 순매도했다.

시총상위종목 대부분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셀트리온헬스케어, CJ ENM, 메디톡스, 나노스, 신라젠, 바이로메드, 포스코켐텍, 셀트리온제약 등은 1~9%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서상영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미 증시가 미-중 무역분쟁 협상 가능성이 제기되자 상승했다”며 “최근 한국 증시가 무역분쟁 우려감이 높아지자 투자심리가 위축되며 하락한 점을 감안하면 관련 소식은 한국 증시 반등 가능성을 높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