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지수가 장중 1%대 급등하며 780선에 근접했다.

코스닥은 21일 오전 11시 기준 전 거래일 대비 9.81포인트(1.27%) 오른 779.59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58억원, 49억원 순매수했으며 장초반 매수세를 보였던 개인은 장중 순매도전환하며 442억원을 팔아치웠다.


특히 시총상위종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CJ ENM, 신라젠, 에이치엘비, 바이로메드, 펄어비스, 스튜디오드래곤, 포스코켐텍 등은 2~7%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9.31포인트(0.41%) 오른 2257.19에 거래됐다. 기관은 379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97억원, 400억원 순매도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주가 1~3%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 LG화학 등은 2%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