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주요 가상화폐(암호화폐)가 1일 오후 6시30분 기준으로 혼조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2만2000원(0.30%) 상승한 737만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 골드(-4.83%, 4만7250원) ▲이오스(-1.1%, 6320원) ▲오미세고(-0.98%, 4060원) ▲리플(-0.76%, 651원) ▲비트코인 캐시(-0.33%, 59만8500원) ▲이더리움(-0.27%, 25만7900원) ▲이더리움 클래식(-0.16%, 1만2600원) 등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하락세를 나타낸 암호화폐는 스트리머다. 스트리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8.00% 하락한 46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질리카(5.13%, 41원) ▲카이버 네트워크(2.52%, 447원) ▲제로엑스(1.84%, 718원) ▲아이오타(1.74%, 643원) ▲퀀텀(0.7%, 4310원) ▲라이트코인(0.37%, 6만8300원) 등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리플, 비트코인, 이더리움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