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제317차 자치행정국 조찬포럼. /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24일 의정부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정부시형 주민자치회 활성화 추진방안'을 주제로 제317차 자치행정국 조찬포럼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자치행정국장이 주재한 것으로 의정부시의회 김정겸 자치행정위원장, 현호준 의정부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김병국 한국생활자치연구원장 박사는 이날 포럼에서 주민자치회에 대한 올바른 개념정립과 앞으로 의정부시의 주민자치회를 활성화할 방안에 대해 강연했다.


각 동의 주민자치위원장들은 현재 주민자치위원회 운영의 문제점과 향후 발전방향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송원찬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조찬포럼을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과 방안들을 토대로 의정부시형 주민자치회 모델수립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의정부시는 앞으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주민주도의 행정혁신에 발맞춰 주민자치회 조례를 제정하고, 서울시 및 선진 지역을 벤치마킹 해서 의정부시형 주민자치회를 구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