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환경공단 홈페이지 캡처
4일 오전 전국 곳곳에서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의 농도를 보이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5분 기준 전국 주요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양주·화성·용인·평택 등의 일부 지역에서 ‘매우 나쁨’을, 인천과 경기도 대부분의 지역에서 ‘나쁨’을 보이고 있다.

이 밖에 충청도, 대전, 전라도 곳곳에서도 ‘나쁨~매우 나쁨’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를 기록했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오늘(4일)은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축적돼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