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대부분의 가상화폐(암호화폐)가 19일 오후 5시 기준으로 하락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16만2000원(2.54%) 하락한 621만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 캐시(-10.57%, 33만8500원) ▲질리카(-10%, 27원) ▲제로엑스(-9.59%, 575원) ▲퀀텀(-8.76%, 3230원) ▲오미세고(-8.33%, 2860원) ▲이더리움 클래식(-7.93%, 7900원) ▲이더리움(-7.85%, 18만5400원) ▲아이오타(-7.2%, 438원) ▲라이트코인(-6.5%, 4만5300원) ▲카이버 네트워크(-5.52%, 291원) ▲이오스(-5.35%, 4950원) 등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골드다. 제로엑스는 24시간 전 대비 11.11% 하락한 3만1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리플(1.47%, 553원)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또 스트리머는 24시간 전 대비 보합세를 보였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리플, 비트코인, 이더리움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