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새 봄을 맞아 에세이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은 공모전 포스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새 봄을 맞아 에세이 공모전을 연다.
오뚜기는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음식에 얽힌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해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마련됐다. 


음식과 관련된 일상 속 경험이나 특별한 순간, 가족 또는 친구들과 나눴던 음식에 대한 추억, 음식으로 인해 변화된 나의 일상 등 음식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5일부터 4월5일 오후 6시까지다. 음식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응모할 수 있다.

상금은 총 1500만원 규모로 '오뚜기상'(1명)은 500만원, '으뜸상'(1명)은 300만원, '화목상'(4명)은 100만원을 받는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했던 특별한 순간들을 되새길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