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욱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대외협력실장이 1일 광주시의원 서구 제1선거구(양동, 양3동, 농성1·2동, 화정1·2동·사진) 민주당 경선출마를 선언했다.
강 실장은 출마의 변으로 "우리 민주당은 금남로 촛불혁명과 대선과정에서 광주시민과 더불어 가는 정당으로 변화했으며, 문재인정부 탄생 과정에서 표출된 시민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기에 민주당의 일꾼으로서 광주공동체의 발전에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경제발전과 민주주의 발전을 가로막는 적폐청산과 정치선진화는 속도를 높여야 한다"며 "온 국민이 꿈꿔왔던 새로운 대한민국, 사회대개혁, 한반도의 평화정착의 희망을 현실로 만들 때"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화·관광·국제도시마케팅 분야의 최일선에서 일한 경험과 민주화운동과 시민사회의 네트워크, 회계전문지식 및 광주광역시 정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의 성장에 일조하고, 자치분권시대 최고의 일꾼이 되고 싶다"며 "살맛나는 서구, 공정한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시민의 삶을 바꾸는 생활정치를 하고 싶다"고 출마 의지를 다졌다.

강 실장은 문재인대통령후보 광주일정총괄본부장, 광주관광컨벤션뷰로 사무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대외협력실장, 문화관광체육부 자문위원, 민주평화통일정책 자문위원으로 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