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개인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출발했다. 특히 전일 뉴욕증시에서 반도체 업종을 비롯한 AR산업 관련주들이 상승을 주도하며 국내 반도체 종목들도 기대감을 모았다.

코스피지수는 5일 전 거래일 대비 2.63포인트(0.11%) 오른 2450.39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은 82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억원, 73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SK하이닉스,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반도체와 제약바이오주가 1~3%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4.27포인트(0.49%) 오른 881.71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은 13억원을 순매수하며 상승장을 주도하고 있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9억원, 8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주요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신라젠 등이 1~5%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나노스가 3%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